충남도자원봉사센터,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

입력
기사원문
본문 요약봇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[예산 홍성=대전CBS 김화영 기자]

충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(사진=충남도자원봉사센터 제공)
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(이사장 임동규)는 10일 자원봉사자와 수상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'2020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'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
이 날 기념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133명의 자원봉사자 유공 수상자 중 일부 인원만 초청하고 별도의 기념식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중계했다.

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기념식 축하 영상을 통해 "자원봉사는 나눔과 헌신의 단계를 넘어 그 의미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"며 "코로나19 극복, 저출산, 고령화, 양극화 등 복잡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"고 말했다.

기념식을 주관한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"코로나19 대응 자원봉사 활동, 폭우피해 지역 복구 활동 등 일상의 안녕을 지키기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해 준 도내 58만 자원봉사자들과 수상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"고 밝혔다.

충남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(1명), 국무총리 표창(1명), 행정안전부 장과 표창(7명), 충남도지사 표창(34명), 충남도의장 표창(20명), 충남도교육감 표창(학생 15명, 성인 15명) 등 모두 133명이 유공자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

▶ 확 달라진 노컷뉴스

▶ 클릭 한 번이면 노컷뉴스 구독!

▶ 보다 나은 세상, 노컷브이와 함께

young1968@cbs.co.kr

저작권자 ©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3